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정보/복구관련정보

데이터 복구 업체 선정의 기준 !

by 복구박사 CBL 2020. 3. 27.

서버(Server), 나스(NAS), 노트북, 외장하드(External HDD), 내장하드(Internal HDD), SSD, USB, SD카드 등 하드디스크와 플래시메모리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저장매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카메라, 블랙박스, 컴퓨터 등 데이터의 기록 삭제 보존은 실시간 일어나고 있으며 백업을 해두지 않고 무심코 사용했다가 그동안 보존해오던 데이터를 몽땅 날리기도 합니다.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거나 외장하드를 떨어뜨리거나 회사 서버에 에러가 발생되거나 카메라 메모리가 인식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려면 첫번째 중요한 것은 별도의 저장매체에 동일한 데이터의 사본이 존재하도록 백업을 철저히 해야합니다. 두번째는 문제가 발생되었을때 데이터 복구 업체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존하는 방법]

- 백업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별도의 저장매체에 동인한 데이터의 사본을 저장) 

- 문제 발생시 데이터 복구 업체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복구업체를 잘 선택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처음 복구를 의뢰한 업체에서 복구불가 판정을 받는다면

추가 복구업체에 의뢰시 복구의 가능성은 더 낮아집니다.

(병원 중환자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또한 디스크를 오픈한거나 물리적인 작업을 한 저장매체는

할증 요금이 발생됩니다.

 

 

 

 

 

[데이터복구 업체 선정의 기준] 

- 기술력

- 설비 및 장비

- 신뢰성

- 보안성

 

 

우선 복구전문업체는 저장매체에 대한 지식과 오랜 기술력(know-how)이 있어야 합니다. 복구전문업체는 컴퓨터 수리와 겸업하지 않으며 출장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특수 상황 제외) 복구전문업체는 복구만을 전문으로하여 오랜시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구프로세서를 진행합니다. 하드디스크나 플래시메모리 등 불량이 발생된 저장매체에서 데이터를 살리려면 기본적인 설비와 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HDD 물리 작업시 클린룸(Clean Room)에서 작업해야 하고 클린벤치, 클린데스크 등 디스크 오픈시 오염되지 않도록 전문화된 설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복구전문업체는 손상된 저장매체의 DAMAGE를 최소화 시켜 복구가 가능하도록 진단 및 취득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명한 비용과 프로세서를 통해 데이터의 보안과 신뢰를 가지며 User에게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저장매체의 데이터복구는 단순한 데이터 백업의 문제가 아닙니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기업은 회사 경비로 처리가 가능하므로 비용에 큰 부담없이 복구의뢰가 가능하지만 개인 User는 데이터를 살리고는 싶으나 비용 때문에 적잖이 고민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User가 고민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복구비용

ⓑ 거리

ⓒ 신뢰성

ⓓ 기술력

 

개인 User는 집앞 또는 사무실 근처의 가까운 복구업체 그리고 복구비용이 제일 저렴한 곳을 찾습니다. 가깝고 저렴한 곳에 방문을 해 본 후 설비와 기술력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깝고 비용이 저렴한 곳이 복구전문센터라면 금상첨화겠으나 그런곳을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불과 5~6년 사이 컴퓨터 A/S 업체에서 데이터복구를 겸업 또는 창업하면서 복구업체는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정말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구하려면 비용도 고민이지만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전문화된 설비와 장비가 구축되어있고, 신뢰성과 보안성이 있는 복구전문센터에 복구 의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복구가 필요하시면 국제데이터 CBL과 상의하십시오!

비용 부담이 적고(개인고객 한정) 전문화된 복구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