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사례/하드드라이브

부팅불가 노트북 하드디스크(HDD) 복구

by 복구박사 CBL 2020. 3. 25.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부팅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보통 부팅이 안되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BIOS 진입해서 SSD나 하드디스크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정상 인식된 상태라면 재부팅을 몇차례 시도하거나 안전모드 부팅을 시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래 저래 해봐도 부팅이 안될 경우에는 노트북 부팅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계속 재부팅을 시도할 경우 하드디스크의 불량이 증가됩니다.

 

 

1. 노트북 브랜드 서비스센터에 접수해서 점검을 받아보십시오.

2. 데이터가 중요한 경우 서비스센터에서 분리된 SSD 또는 하드디스크(HDD)를 받으십시오.

3. SSD나 하드디스크를 데스크탑 컴퓨터에 세컨드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SSD 또는 하드디스크의 불량으로 데이터 백업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전문센터에 의뢰하십시오.

 

컴퓨터에 직접 연결

 

 

 

 

노트북 제조사 서비스센터에서 하드드라이브 불량을 안내받아 복구센터로 접수되었습니다.

노트북 커버를 다시 분리하여 하드디스크를 분리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하드디스크를 분리해서 접수하시면 시간을 조금더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복구장비를 통해 하드디스크의 불량을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손상 상태가 확인되면 그에 적합한 복구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물리적인 손상시 헤드교체, PCB ROM작업, 펌웨어작업 등이 선 진행되며, 이미지 취득후 최종 데이터가 복구됩니다.

이러한 일련의 복구작업을 통해 안전하게 복구된 데이터는 별도의 백업장치에 백업후 출고됩니다. 

고장 또는 불량난 SSD 또는 하드디스크는 데이터를 백업할 수 없으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노트북 하드디스크는 사용자가 재부팅을 많이 해보지 않는 이상 거의 대부분 복구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어서 재부팅 몇번 해보고 더 이상 테스트를 하지 않고 접수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데이터가 중요하다면 재부팅 시도를 많이 하지 마시고,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불량을 확인한후 복구센터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