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장하드는 생필품? 처럼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저장매체입니다.
컴퓨터에도 연결하고, TV에도 연결하고, 여타 기기에 연결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의 수명은 쓰기 나름! 그러나 언제 불량이 발생될지는 알수 없습니다.
문제 없이 잘 쓰다가도 단 순간에 외장하드가 인식을 못하는 인식불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가 인식을 못할때 처음 확인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외장하드에서 소음 또는 진동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후 외장하드가 작동될때 약 30초이내 안정적인 동작음 이외의 민감한 소음이나 진동이 느껴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삐릭 삐릭, 탁탁, 슥슥 등 긁히는 소리가 들리면 전원 캐이블을 뽑고 다시 연결해서는 안됩니다. 디스크에 스크래치가 발생되면 복구가 불가능해질수 있습니다.
2. 외장하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USB 단자가 연결되는 커넥터나 PCB 회로기판에 문제가 발생되었을때 외장하드가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동이 되지 않으면 당연히 인식이 될 수 없으므로 작동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USB 연결 커넥터 불량이라면 수리 또는 외장하드 캐이스를 교체하여 재사용 할 수 있으며, PCB 회로 기판 불량시 대부분 데이터 복구는 가능합니다.
3. 외장하드의 디스크 정보가 확인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내컴퓨터(마우스우클릭) - 관리 - 컴퓨터관리 - 디스크관리 에서 해당 디스크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디스크에 할당된 문자가 없거나 파티션이 날아간 경우에도 내컴퓨터에서는 드라이브가 잡히지 않기 때문에
인식여부 확인은 반드시 컴퓨터관리 - 디스크관리에서 연결된 디바이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디스크 관리에서 인식이 되었으나 RAW 파티션으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으로 배드섹터나 헤드와 미디어의 충돌이 발생되고 있을때 외장하드의 파일시스템이 손상되면
파티션을 정상적으로 리딩할수 없기 때문에 RAW 파이션으로 표시됩니다. 이 표시가 나타나게 되면 외장하드를 컴퓨터에서 연결 해제하십시오. 전원이 공급되면 손상이 증가합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cbllab/221308107907
데이터를 살려야 한다면
보증기간 확인후 1:1 교체 받으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