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복구정보/복구관련정보

경기도 수원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 하드디스크복구, 서버복구, 수원산업단지

경기도 수원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 하드디스크복구, 서버복구, 수원산업단지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등의 저장매체에 문제가 발생되었을때, 실수로 백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포맷, 초기화 및 재설치하여 데이터를 손실했을때, 건물의 화재나 자연재해로 인해 저장매체가 고장 또는 훼손되었을때...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다면, 데이터를 살려내어야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복구작업을 데이터 복구라고 합니다.


필자 복구박사는 국제데이터 CBL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로 기업용 서버나 산업장비의 HDD 복제등의 작업도 많이 하지만, 최근에는 개인 외장하드나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의 작업량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원산업단지 내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복구건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택배로 접수되어 택배로 출고되고 있습니다.



서버용 하드 드라이브는 SAS, SCSI, SATA 인터페이스인데, SAS가 주로 많이 접수되며, 가끔 SATA 서버가 입고되기도 합니다. 스카시 하드는 이제 거의 보기 힘들어 졌습니다.

스토리지에는 아직도 FC-AL 파이버 채널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내장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는 최근 고용량화되어 6TB~10TB까지의 HDD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요즘 4TB는 고용량 축에도 못끼는 노멀한 용량으로 보여질 정도입니다. 고용량 하드드라이브는 보통 헤드불량으로 가장 많이 접수되는데, 여기 저기 복구 의뢰했다가 복구불가 판정을 받고 접수되는 HDD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처음 접수되었더라면 훨씬 복구가 용이했을만한 작업건들이 즐비합니다. 초기 복구센터를 선택할때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6T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의 복구는 매우 어렵습니다. 대부분 데이터 기록방식이 PMR이 아니라 SMR이기 때문입니다. SMR 기록방식의 고용량 하드드라이브는 물리적인 작업후에도 데이터 취득의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하드디스크 구매시 PMR 하드 드라이브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SMR 하드 드라이브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보관하는 용도로나 사용해야지, 쓰고 지우고 하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속도도 떨어질 뿐더러 기와식으로 겹쳐쓰기 때문에 문제의 발생 소지가 PMR에 비해 SMR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튼 고용량 하드 드라이브는 충격받지 않도록 절대 움직이지 마십시오. 작은 충격에도 헤드가 잘 나갑니다. 그리고 4TB까지는 물리적 헤드교체작업 후에도 복구되는 사례가 많으나 6TB 이상의 모델은 복구 난이도가 훨씬 높습니다.


플래시 메모리는 USB, SD카드, CF카드, micro SD, CFast, SxS, XQD 등이 주로 사용됩니다. SD카드나 CF카드는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지만 CFast 카드나 SxS, XQD는 영상을 주로 촬영하는 전문가들이 사용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와 플래시 메모리 외에도 손상된 오피스 파일이나 영상, 사진 등의 복구가 지원되고 있으며, 암호해독과 산업장비 HDD의 복제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산업장비 HDD는 대부분 구형 ATA방식 IDE 인터페이스입니다. 



<4TB HDD, 6TB HDD> 



<SAS 서버 HDD>




경기도 수원, 화성, 안산, 안양, 용인, 동탄, 오산 등에서 수원산업단지까지 도로가 잘 연결되어 있으므로 데이터 복구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문의 또는 방문해 주십시오.



T: 1599-8837

HP: 010-7121-8838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156번길 142-10(고색동) 수원벤처밸리2 A동 B218호. 

(지번: 고색동 1152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