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34

리눅스 명령어 A adduser루트로 로그인해서 이용자를 추가합니다. # adduser zzz zzz란 아이디를 만든다. # adduser -p bbb -g ggg -s '/bin/bash' -d '/home/www' zzz 비밀번호가 bbb이고 그룹은 ggg 쉘은 bash 홈디렉토리는 /home/www 인 zzz란 아이디를 만든다. alias자주 쓰이는 명령어를 쓰기 편하게 바꾸는 명령입니다. $ aliasalias cp='cp -i'alias la='ls $LS_OPTIONS -a'alias less='less -rf'alias lf='ls $LS_OPTIONS -F'alias ll='ls $LS_OPTIONS -l'alias ls='ls $LS_OPTIONS'alias mv='mv -i'alias rm='rm -.. 2018. 7. 25.
윈도우 명령어 윈도우 명령어AT : 명령어와 프로그램의 실행을 스케쥴한다.ATTRIB : 파일 속성을 표시하거나 바꾼다.BREAK : 확장된 CTRL+C 검사를 설정하거나 지운다.CALL : 한 일괄 프로그램에서 다른 일괄 프로그램을 호출한다.CHCP : 활성화된 코드 페이지의 수를 표시하거나 설정한다.CHDIR(CD) : 현재 디렉터리 이름을 보여주거나 바꾼다.CHKDSK : 디스크를 검사하고 상태 보고를 표시한다.CLS : 화면을 지운다.CMD : Windows NT 명령 인터프리터의 새 인스턴스를 시작한다.COMP : 두 개 또는 여러 개의 파일을 비교한다.CONVERT : FAT 볼륨을NTFS로 변환한다. 현재 드라이브는 변환할 수 없다.COPY :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파일을 다른 위치로 복사한다.DATE :.. 2018. 7. 25.
폴 워셔(Paul Washer) : 유명목사님들을 향한 경배와 우상 숭배를 멈추십시오! 2018. 7. 25.
성경속 히브리어 단어 뜻 해석! 성경 이름 뜻 해석! 1. 가나(Kanah)의 뜻 '갈대' 2. 가나안(Canaan)의 뜻 '자색', '낮은 지대' 3. 가드(Gath)의 뜻 '복', '행운' 4. 갓디(Gadi)의 뜻 '행운' 5. 갓디엘(Gaddiel)의 뜻 '하나님의 군대' 6. 갈멜산(Carmel)의 뜻 '동산', '과수원' 7. 가룟 유다(이스가리웃 유다) (Iscariot Judas)의 뜻 '가리웃 사람 유다' 8. 가말리엘(Gamaliel)의 뜻 '하나님의 상급' 9. 가브리엘(Gabriel)의 뜻 '하나님의 영웅' 10. 가담(Gatam)의 뜻 '빈약한' 11. 가톨릭(Catholic)의 뜻 '보편', '보편적인' 12. 가버나움(Capernaum)의 뜻 '마을', '동리', '촌', '나훔의 마을' 13. 갈렙(Caleb)의 뜻 '개', '.. 2018. 7. 25.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7 Episode 27. 실리콘 밸리의 터미네이터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실리콘 밸리 스토리'의 제1부 에피소드들에는 빌 게이츠의 이야기가 빠져있다. 많은 독자들이 분명 PC 산업의 절반 이상으로 성장한 소프트웨어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는 빌 게이츠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적적 성공담이 빠져버린 것을 의아해 할 것이지만, 이 질문에 대한 필자의 답변은 의외로 간단하다. 빌 게이츠는 실리콘 밸리의 인물이 아니며, 팔로알토를 중심으로 지난 30년간 줄기차게 성장한 실리콘 밸리의 지도상에는 빌 게이츠의 자취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가 정확히 25년 전 창업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실리콘 밸리는 물론 캘리포니아 주에 조차 한 번도 연고를 두지 않고 지금까지 사업을 추진한 매우 독특한 기업이다. 사실 실리콘 밸리에 적을 .. 2018. 7. 19.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6 Episode 26. 세상에 뿌려진 윈도만큼... 1995년 7월 14일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Redmond)시에 위치한 MS 본사의 작은 건물에는 여러 박스의 샴페인이 배달되면서 모종의 파티가 준비되고 있었다. 샴페인을 손에 쥔 초췌한 모습의 한 프로그래머는 "이제 더 이상의 수정은 없다!"라는 환희에 섞인 외침과 함께 지난 3년간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강행군한 윈도 95 운영체제의 1,400만 줄에 달하는 코드가 완성된 기쁨을 뇌까리고 있었다. 1992년 초부터 3년 6개월간 코드와의 전쟁을 치룬 이 프로그래머들은 자신들의 작품이 PC 시장을 어떻게 변모시킬지 그려보면서, '시카고 프로젝트'의 쫑파티를 만끽했다. 빌 게이츠가 MS사의 모든 것을 걸고 추진해 온 시카고 프로젝트는 출시 예정일을 2년이.. 2018.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