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6

TV 연결후 외장하드 고장! 인식불가로 드라이브 안잡힘 TV 연결후 외장하드 고장! 인식불가로 드라이브 안잡힘 주로 컴퓨터에서 백업용 드라이브로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영화한편 보려고 TV 뒷면에 외장하드를 꽂았다가 영화를 다 보고나서 컴퓨터에 다시 연결했더니 인식을 못한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중요한 파일이라 꼭 살려야 한다며, 택배로 외장하드를 보내주셨습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서 택배로 접수되었습니다.택배를 보내실때에는 되도록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우체국 택배가 아니면 이용하시는 택배로 보내셔도 됩니다.단, 포장을 꼼꼼히 해서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뽁뽁이로 포장하고, 포스트잇에는 인적사항을 한번더 기재해 주셨습니다.PIS 삼지아이티에서 조립 판매되는 외장하드 입니다.삼지아이티는 외장하드 브랜드도 있지만,스피커등 다양한.. 2018. 11. 30.
실수로 포맷한 하드디스크 복원하기 실수로 포맷한 하드디스크 복원하기 아뿔사! 실수로 다른 저장매체를 포맷한다는게 데이타가 저장된 데이타용 하드디스크를 포맷해버렸다고 합니다. 포맷한 이후에 새로운 데이터로 100% 덮어쓰지 않는 이상 복구가 가능합니다. 포맷한 후 하나의 파일도 저장하지 않았다면 100% 저장된 그대로 복구가 가능하고, 10%정도 새로운 파일로 덮어쓰기 했다면 나머지 약90%를 살려낼수 있습니다. WD 3.5인치 1TB 하드디스크가 울산에서 택배로 접수되었습니다. 포맷한 상태의 복구는 덮어쓰기만 하지 않았다면 처음 상태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윈도우 XP 이상의 버전에서 빠른포맷의 체크를 해제하고 포맷을 하게 되면 일반포맷이 진행됩니다. 일반포맷을 하게 되면 포맷한 후에 데이터를 살려내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일반포맷을.. 2018. 11. 29.
만화속에 나오는 풍경! 완전 쩐다 쩔어~ 지나가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인데....만화속에서 많이 보던 풍경 같다... ㅎㅎㅎ여긴 어디일까요? ^^ 2018. 11. 12.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주의하시오!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MFFNMBZKZ 감염 주의!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주의하시오!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MFFNMBZKZ 감염 주의! 얼마전 지인으로 부터 연락이 왔다....갑자기 바탕화면의 파일들이 모두 PDF로 바뀌었다는 것이다.허겁지겁 증상을 사진으로 받았는데 아래와 같다. 랜섬웨어 감염!한글, 엑셀, 사진 할것 없이 모두 PDF 파일로 바뀌면서 파일형식이 MFFNMBZKZ으로 변경되었다. 별스런 데이타가 없어서 그냥 밀고 사용하라고 했지만,이눔! 거기 뭐 먹을게 있다고.. 거기까지 들어갔냐? ^^;;; 랜섬웨어 감염전에-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유튜브창에 SS입력해서 영상 다운로드 받음. 둘중 하나가 랜섬웨어의 침입경로가 아닌가 의심되는데,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유튜브 영상 다운로드시 주의하길 바란다! 현재 복구업체에서 .. 2018. 11. 9.
Gandcrab v1, v4, v5 랜섬웨어 복호화툴 배포 Gandcrab v1, v4, v5 랜섬웨어 복호화툴 배포(2018.10.25) 해외 백신 기업인 Bitdefender에서 Gandcrab v1, v4, v5에 대한 복호화툴을 배포.Bitdefende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https://labs.bitdefender.com/2018/10/bitdefender-law-enforcement-solve-for-multiple-versions-of-gandcrab-with-new-decryptor/ 복구가능 확장자: GDCB-DECRYPT.txt , KRAB-DECRYPT.txt​ , [변경된 임의의 확장자]-DECRYPT.txt ​변조된 확장자: .GDCB .KRAB .임의의 영문자 조합 5~10자리 >> 상세내용은: https://www.rancert.c.. 2018. 11. 8.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왜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될까?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왜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될까?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저장매체인 외장하드 드라이브는 문서, 사진, 영상 등 노트북이나 컴퓨터, 핸드폰등의 데이터 백업장치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휴대와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고장율이 높은편입니다. 외장하드에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데 갑자기 인식을 못할때 왜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될까? 첫째: 손상이 증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둘째: 복구가 불가능한 상태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셋째: 되돌릴수 없기 때문이다.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이 되지 않는 것은 어떤 부분에 고장.. 2018.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