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7

외장하드 한쪽 파티션 액세스 불가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외장하드 한쪽 파티션 액세스 불가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파티션을 2개로 나눠서 사용하는 외장하드 드라이브가 한쪽 파티션은 정상으로 열리는데 다른 한쪽 파티션이 열리지 않습니다. 액세스 불가하다는 창이 열리고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된 파티션이라 꼭 살려야 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입고내역 입고: 경북 포항 북구 택배접수 손상매체명: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포터블 드라이브 2TB 손상증상: 한쪽 파티션 열리지 않음 중요데이터: 업무용 문서파일 손상증상 및 점검내역 경북 포항에서 택배로 접수된 씨게이트 2TB 백업플러스 외장하드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개의 파티션 중 1개의 파티션이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액세스할 수 없.. 2017. 2. 23.
WD외장하드 복구 - 포멧오류 WD외장하드 복구 - 포멧오류 기존 PC에 있던 파일, 사진 모두를 WD 외장하드에 저장해 두었는데 외장하드에서 포멧오류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완전 멘붕 상태인데... 데이터 살릴수 있을까요? 입고내역 입고: 경남 창원시 마산 회원구 손상매체명: WD 외장하드 1TB 손상증상: 인식은 가능하지만 포멧오류창이 열림 중요데이터: 기존 회사문서 파일 및 사진 손상증상 및 점검내역 접수된 WD 외장하드는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포멧오류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포멧오류는 파일시스템의 부트영역의 손상에 의해 발생되며 대부분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 즉 불량영역이 생겼을때 나타납니다. 간혹 논리적인 오류로 부트영역을 읽지 못해 포멧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접수된 WD 외장하드는 포멧오류의 원인이 배드섹터로 확인.. 2017. 2. 20.
외장하드 배드섹터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외장하드 배드섹터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역사를 보면 5.25인치 하드디스크가 나오면서 외장하드 드라이브가 처음 탄생하게 되었고 오늘날 외장하드는 개인 데이터의 보존과 관리에 매우 중요한 저장매체로 자리매김해 있다. 하드디스크에서 쉽게 발생되는 배드섹터와 그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 배드섹터란? 하드디스크의 미디어에 발생되는 불량영역으로 읽고 쓰기가 불가능한 손상된 영역을 말한다. 배드가 발생된 영역의 데이터는 대부분 손상되게 된다. 참고: 배드섹터의 이해 ♣ 배드섹터가 발생되면 하드디스크를 재사용할 수 없나?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는 사람의 암(악성종양)과 같다고 볼수 있다. 회복시킬수 없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이 비슷하다. 배드섹터가 발생되었다고 곧 바로 하드디스크를 전혀 사용하지.. 2017. 2. 14.
무료 복구 프로그램 리스트 무료 복구 프로그램 리스트 외장하드, 메모리등의 저장매체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포맷했을때 파일을 복구할수 있는 복구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드라이브가 손상되었거나 파티션을 날렸을때에도 아래 프로그램중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사용방법은 별도로 안내하지 않는다. 사용방법을 알아보려면 포털 검색창에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하면 누군가가 올려둔 사용방법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무료 복구 프로그램] 1. Smart Data Recovery 무설치 복구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UI와 빠른 스캔이 가능하며 무료 프로그램으로는 성능이 높은편이다. 사진, 비디오, 문서등 일반적인 파일은 모두 지원되며, 한글파일이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운로드: 2. Wise data recovery 삭제파일 복구.. 2017. 2. 7.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파일복구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파일복구 2011년에 구매하여 6년정도 잘 사용하고 있던 삼성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 포맷메세지가 뜨고 있습니다. 외장하드에 사진을 모두 백업해 두었는데 사진이 다 날아가면 큰일 납니다. 사진을 살릴수 있을까요? 입고내역 입고: 서울 송파구 택배접수 손상매체명: 삼성 S2 포터블 외장하드 1TB 손상증상: 외장하드 연결하면 포맷하라고 포맷메세지 뜸 중요데이터: 모든 사진파일 손상증상 및 점검내역 서울 송파구에서 택배로 접수된 삼성 외장하드는 컴퓨터에 연결시 F: 드라이브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라는 포맷메세지가 뜨고 있습니다. 또한 Samsung Portable 1TB로 표기 되었던 드라이브가 일반적인 F: 드라이브로 드라이브명이 변경되.. 2017. 2. 6.
SD카드 포맷메세지 사진복원 SD카드 포맷메세지 사진복원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SD카드에서 포맷메세지가 뜨고 데이터에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보니 체크디스크로 오류를 수정해 보라는 글이 있어서 따라해 보고자 했으나 파일시스템이 RAW라 할수 없다고 나옵니다. 사진을 복원시킬수 있을까요? 입고내역 입고: 서울 중랑구 택배접수 손상매체명: 샌디스크8GB SD카드 손상증상: 포맷메세지 발생 중요데이터: 아이 사진 손상증상 및 점검내역 접수된 샌디스크 8GB SD카드는 포맷메세지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포맷오류가 발생되는 원인은 파일시스템의 부트레코드 영역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부트레코드 값이 손상되면 포맷오류가 발생되고 디렉토리에 접근을 할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파일시스템이 RAW로 뜨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래의 .. 2017. 2. 3.